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계절별 마시기 좋은 차, 가을에 맛 봐야 할 차는?


입력 2015.10.02 21:04 수정 2015.10.02 21:04        스팟뉴스팀

'은은한 향' 국화차, '비타민 C 풍부' 감잎차 등

녹차밭 전경. ⓒ데일리안

날씨가 쌀쌀해짐에 따라 계절별 마시기 좋은 차, 특히 가을에 좋은 차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가을에 좋은 차는 국화차다. 국화차는 주로 10월과 11월 사이 온전한 모양을 잃지 않도록 정성스럽게 딴 국화를 건조시켜 만든다. 국화차는 여러 차례 우린 후에도 풍부한 잔향이 남아있어 여운을 즐기기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맛과 향이 독특하여 굳이 다른 음식과 곁들이지 않아도 그 자체로 충분한 즐거움을 준다.

국화차에는 비타민 A, B뿐만 아니라 지방간 예방에 좋은 콜린,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로 쓰이는 아데닌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감잎차도 가을에 마시기 좋다. 감잎차는 피부 미용에 좋고,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갈증 해소에도 탁월하다. 감잎에는 감보다 훨씬 풍부한 비타민 C가 들어있고, 열에 의해 잘 파괴되지 않아 차로 만들어 마시기에 매우 좋다.

감잎차를 만드는 법은 우선 싱싱한 감잎을 깨끗이 닦아 그늘에 말린 후 잘게 썬다. 그 후 감잎차를 80도 정도의 찻물에 잘게 썬 감잎 1~2티스푼을 넣어 2~4분간 우려낸 후 마시면 된다. 차를 우려낸 후 좀 더 오래 식히면 단맛이 더 잘 우러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