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2016 루키 아시아 어워즈' 전세계 아이콘 리더 모인다


입력 2016.04.16 16:15 수정 2016.04.16 17:23        스팟뉴스팀

방송 연예 패션 스포츠 분야 루키스타 한 자리에...시상식 열려

전세계 방송 연예 패션 등 분야의 새로운 아이콘 리더가 모이는 2016 루키 아시아 어워즈가 개최된다. 사진은 상하이미디어그룹이 제작하는 오락성천지 방송화면.(자료사진) ⓒ상하이미디어그룹

전세계 방송·연예·패션·스포츠 분야의 새로운 아이콘 리더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16 루키 아시아 어워즈’가 개최된다.

한중콘텐츠제작자협회 주최로 오는 2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루키 아시아 어워즈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루키 및 루키스타를 시상하는 행사로, 중국 SMG(상하이미디어그룹) ‘오락성천지’에 방영되며 중국 CCTV엔터테인먼트가 참가하는 아시아 버라이어티 어워즈 축제다.

이날 개최되는 루키 아시아 어워즈에는 배우 클라라와 중국 CCTV 아나운서 진예봉이 MC로 나서 호흡을 맞춘다. 특히 축하행사 후 이어지는 메인 행사로는 루키스타상, 루키 K-POP 스타상, 패셔니스타상, 루키상, 공로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하이미디어그룹은 지난 2001년 8월에 상하이 내 5개 방송국을 통합해 설립한 그룹으로, 방송과 통신, 인터넷을 하나로 묶은 ‘삼망 통합’ 시대의 선두를 달리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03년 AC 닐슨 조사에 따르면, 그룹 내 채널이 황금시간대 7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2007년에는 TV시청률 69%, 라디오 청취율 94%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오락성천지’는 상해를 중심으로 중국 전역에 제작 및 방영되는 연예뉴스프로그램으로, 국제적 시각으로 연예·패션계 각종 뉴스를 정리해 보도한다.

이뿐 아니라 홍콩, 유럽, 미국의 가수 및 유명인 관련 뉴스와 연예계 동향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실제 ‘오락성천지’에는 국내 유명 연기자인 이민호, 황정음, 박서준은 물론 아이돌 스타인 엑소, 김준수, 소녀시대 윤아, 샤이니와 정준영 등이 출연했다.

한편 상하이미디어그룹은 이외에도 연예프로그램인 '뉴오락온라인'을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뉴오락온라인은 35개성, 시급 TV 방송국에서 방영 중이며, 현재 중국 내 굴지의 연예뉴스전문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