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통일부는 동해상에서 구조한 북한 주민 3명과 시신 1구를 22일 오전 11시께 판문점을 통해 북측에 송환했다고 이날 밝혔다.통일부 대변인실은 "지난 20일 동해 공해상에서 북한 선박 1척을 발견해 선원 3명을 구조하고 사체 1구를 수습했다"고 설명했다.군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20일 동해상에서 표류 중이던 북한 어선은 인근 선박에 구조신호를 보냈고, 이를 접수한 우리 군은 해군 구축함을 파견해 구조작업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리아법, 美의회 통과…"대북제재 해제 후 의회 보고 의무화"
미국이 대북제재를 해제할 때 의회에 관련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한 '아시아 안심 법안(Asia Reassurance Initiative)'이 의회를 통과했다.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상원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전체회의를 열고 해당 법안의 하원 수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22일 보도했다. 최종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 공식 발효된다.
美연방정부 결국 '셧다운'…장벽예산 협상 결렬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을 둘러싼 대치로 예산안 처리가 불발되면서 미국 연방정부가 일시적으로 문을 닫는 '셧다운' 사태를 맞게 됐다. 미 공화당은 예산안 처리 시한인 21일(현지시간) 상원 본회의를 소집하고, 긴급 지출법안(예산안) 처리를 위해 민주당과 온종일 협상했으나 끝내 접점을 찾지 못했다. 이날 자정인 시한 내 예산안 처리가 무산됨에 따라 연방정부는 22일 0시부터 셧다운에 들어가게 됐다.
김정호 의원, 공항서 갑질 의혹 "내가 국토위 국회의원인데..."
신분증 제시 거부하며 "공항공사 사장한테 전화해"
北, 유엔총회 인권결의안 채택 비판
북한 매체는 22일 유엔총회 본회의가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한 것을 두고 '정치적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대남 선전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논평에서 "미국 주도하에 북인권결의안이라는 것이 조작됐다"며 "우리에 대한 제재압박의 폭을 넓히고 도수를 더욱 높여보려는 데 불순한 목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민주당 예산안 놓고 충돌…'셧다운' 위기 고조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을 둘러싼 갈등으로 예산안 처리가 불발되면서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가진 법안 서명식에서 "매우 긴 셧다운에 완전히 준비돼있다"며 "오늘밤 연방정부의 셧다운 여부는 민주당에 달려있다"고 밝혔다.
[속보] 한화 김승연 회장, ㈜한화 지분 11.32% 세아들에 증여
'904억 노태우家 비자금' 쏙 뺀 추징금 완납…'모르쇠' 모드 노소영 서면 뒤엔
"주적은 이재명"…박정훈, 위기 속 '보수대통합' 호소
경쟁 청과물가게 사장 흉기 살해한 40대 중국인 구속기소
푸틴 5억 리무진 폭발? "암살 위협 심각"...김정은에게 준 車
“식은 게 느껴져” 김수현 기자회견 앞두고 2018년 나눈 문자 공개
실시간 랭킹 더보기
실시간 랭킹 뉴스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