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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제품매출 분기 최대 달성


입력 2019.04.25 09:44 수정 2019.04.25 09:44        이은정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삼성바이오에피스

24일(현지시간)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이 발표한 2019년 1분기 실적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 플릭사비, 임랄디)이 올해 첫 분기 유럽에서 1억7440만불(약 19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4분기(1억5620만불) 대비 12%가 증가한 수치로, 단일 분기 제품 매출로는 사상 최대 실적이다.

제품 별로는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에타너셉트)가 1억2400만불(약 1410억원)로 지난해 같은기간(1억2090만불) 대비 3% 증가했고,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인플릭시맙)가 1470만불(약 167억원)로 123%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4분기에 출시된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아달리무맙)는 3570만불(약 405억원)로 직전 분기(1670만불) 대비
112%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다.

베네팔리는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명실상부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대표 제품이다. 지난 해 부터 분기별 평균 1억2000만불(1320억원) 수준의 매출을 꾸준하게 기록하는 등 유럽 제품 매출을 받쳐주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 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2019년 2월말 유통물량 기준으로 베네팔리는 유럽 전체 에타너셉트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네팔리는 경쟁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산도즈의 에렐지 대비 5배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며 오리지널 의약품과 시장 점유율을 다투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 약가가 가장 높은 독일에서는 작년 10월부터 엔브렐의 시장 점유율을 추월한 이후 그 격차를 벌려 나가고 있다.

베네팔리의 선전과 더불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약 5조원 규모의 유럽 아달리무맙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임랄디는 금번 1분기에 직전분기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유럽 전체 아달리무맙 시장 점유율을 작년 11월 2%에서 올해 2월 7%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지난해 10월 동시에 출시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 간의 경쟁에서는 약 46%의 시장 점유율을 가져가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TNF-알파억제제(Anti-TNF alpha) 3종 바이오시밀러를 보유한 최초의 회사로서, 베네팔리의 견고한 실적과 임랄디의 성장세를 통해 유럽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리더십을 지속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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