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 있는 한 화학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15일 연합뉴스가 중국신문망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5분쯤 주하이 창롄 화학공장에서 폭발사고가 일어나 소방차 40여대가 투입돼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공장 인근 목격자들은 화학공장 쪽에서 큰 불길이 치솟으며 큰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다.
중국 소방당국은 아직 사망자나 부상자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며 공장 인근을 봉쇄한 상태다.
中 "환율을 무역전쟁 도구로 쓰지 않을 것"
미국이 중국을 환율조작국에서 제외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환율을 무역전쟁의 도구로 쓰지 않을 것이라고 다시 강조했다.14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을 통해 "중국은 본래 환율조작국이 아니고, 미국의 최신 결론은 사실과 국제사회의 공통 인식에 부합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이어 "우리는 여러 차례 밝혔듯이 경쟁적 통화 절하에 의존하지 않을 것이며 환율을 무역분쟁 등 외부 혼란에 대응하는 수단으로 삼지 않을 것"이라며 "위안화 환율이 합리적이고 균형적인 수준에서 기본적으로 안정을 유지하도록 할 것…
中, 외국인에게 온라인 은행 설립 허용 전망
외국인도 중국에서 온라인 전용 은행을 설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14일 연합뉴스가 로이터통신 등 외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온라인 전용 은행 설립과 관련한 법률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보도에 따르면 이번 규정에 따라 시티그룹과 HSBC, 스탠다드차타드 등처럼 중국에서 영업하는 외국 은행들의 독립된 디지털 은행 플랫폼 설립이 허용될 것으로 알려졌다.이미 외국 금융기관들은 중국 본토에서 소매금융업을 하고 있지만, 방대한 점포망을 가진 중국 업체들과 맞서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 현재 외국 금융기관 등 10…
삼성화재, 다이렉트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 출시
삼성화재는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을 업계 최초로 자사 다이렉트 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과거 치료 이력이 있거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객들도 가입 가능한 인터넷 전용 보험이다.삼성화재 다이렉트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은 5세부터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가 자사 다른 채널 대비 10.4% 저렴한 것이 특징이란 설명이다. 가입 후 매년 갱신을 통해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고, 3년마다 재가입 여부를 결정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삼성화재 다이렉트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은 3가지 기준에만 …
국내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 中 '우한 폐렴'과 무관
국내에서 발생한 중국 원인불명 폐렴 증상자가 중국 우한에서 집단으로 발생한 폐렴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11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뒤 폐렴 증상을 보인 환자를 대상으로 판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시행한 결과, 중국 우한시 폐렴의 원인 병원체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판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는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이 환자의 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을 알 수는 없지만 최소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폐렴에 …
예탁원 이달 말 임시주총…차기 사장 윤곽 나온다
한국예탁결제원 차기 사장의 윤곽이 이번 달 말이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예탁원은 오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장 공모 절차를 진행 중인 예탁원 임원추천위원회는 임시 주총에서 차기 사장 후보를 추천한다. 주총 의결과 금융위 승인을 거쳐 사장이 최종 선임된다.임추위는 서류 응모를 거쳐 지난 10일 후보자 3명에 대한 면접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후보자 가운데는 금융위원회 출신인 이명호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이 가장 유력한 인물로 거론된다.한편, 현 이병래 사장의 임기는 이미 지난 달 …
[CES 2025] 삼성전기 장덕현 “전장 미래 밝아...다수 신제품 올해 공급·양산”
8일(현지시간) 대표이사 기자간담회소형 전고체전지, 실리콘 캐패시터 등 신제품 성과
[CES 2025] SKT 주도 'K-AI 얼라이언스', 현지 피칭데이 개최…3곳 합류
[CES 2025] 삼성D, 워치용 마이크로 LED 첫 공개
"헌재, 여론 눈치 보겠다니 경악" "헌법만 바라봐야"…김기현 주최 긴급 세미나서 한목소리
김장겸 "공수처가 영장쇼핑한 서부지법, 최승호 전 MBC 사장에 고작 벌금형"
현역 군인, 대전서 여성 성폭행 시도하다 흉기로 찌르고 도주
행안부, "제주항공 비행기록장치 미국 도착…분석 착수"
美, LA 산불에 '재난지역' 선포…"서울 면적 5분의 1 소실"
'채상병 사건' 박정훈 대령, 항명혐의 1심 무죄…"사령관에 보류 명령 권한 없어"
실시간 랭킹 더보기
사회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의 민주당, 공포정치 시대 여나?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불시에 찾아올 수 있는 재난의 트라우마, 한의학으로 보듬다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윤석열 탄핵 국면과 보수의 역결집
민주당 목표는 오로지 '조기 대선' 뿐인가 [기자수첩-정치]
제주항공의 '5일 항변', 피로 다시 쓰여진 안전 [기자수첩-산업IT]
경제 수장들이 ‘정치’ 얘기하는 현실 [기자수첩-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