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토교통 중소벤처, 사업화·일자리 우수성과 찾는다


입력 2020.08.17 11:00 수정 2020.08.14 17:14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18일부터 ‘일.취.월.장. 우수성과 공모전’ 개최

ⓒ국토부 ⓒ국토부

국토교통부는 오는 18일부터 국토교통분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일.취.월.장. 우수성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도 기술 개발에 매진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사례(Best Practice)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대상은 우수 기술을 토대로 지난 1년간 사업화(매출 확대) 및 신규고용 실적이 뛰어난 국토교통 분야 중소 벤처기업이며 1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신청서류를 접수한다.


시상은 총 7건으로, 보유기술의 우수성, 일자리 창출 성과, 매출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총 상금은 약 2000만원이며, 선정결과를 토대로 최우수기업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홍보 및 사업화 촉진 지원을 위해, 향후 국토부가 주최하는 발주처 설명회, 기술피칭데이 등에 초청하여 수요처와의 매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수호 국토부 기업성장지원팀장은 “양질의 기술 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벤처기업에게 그 어느 때보다 위로와 지지가 필요한 시기다”며 “이번 공모전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책과 행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업의 본분을 지키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