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에 대해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현지시간) 인도 음악 전문 매체 '롤링 스톤 인디아'와의 인터뷰에서 앨범 발매를 열흘 앞두고 새앨범 'BE'에 대해 밝혔다.
진은 "앨범 제목 'BE'는 '존재한다'(being)는 뜻을 나타내고, 우리가 지금 느끼는 솔직한 생각과 감정을 포착했다"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느긋한 노래를 많이 담았으니 많은 분들이 이 앨범을 통해 위로를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 설명했다.
진은 "이번 앨범은 우리가 음악을 통해 현시대를 대변할 수 있는 아티스트로서 더욱 성장할 기회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덧붙였다.
지민은 "팬더믹으로 우리의 많은 계획이 예상치 못하게 중단됐지만, 한 발짝 물러나 우리 자신과 음악에 집중할 기회가 됐다"며 "이런 전례 없는 시기 동안 우리가 느낀 감정을 새 앨범에 담았다 설명했다.
제이홉은 "많은 우여곡절 속에서 '삶은 계속된다'는 걸 깨달았다. 이것이 우리가 새 앨범을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라며 "듣는 분들도 이 앨범을 통해 치유와 위로를 얻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1월 20일 오후 2시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제목은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인터뷰에서 음악적 성장과 성공의 의미, 멤버들의 개인 작업물, 미래에 대한 목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솔로 믹스테이프(비정규 음반)를 만들고 있다고 밝힌 바 있는 뷔는 "더욱 깊고 폭넓은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있다"며 "그동안 저에게서 보지 못했던 스타일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곡들이 담길 것"이라고 예고했다.
아티스트로서의 진화에서 중요한 전환점에 대해 슈가는 "세계 각국의 관객들 앞에서 라이브 공연을 시작했을 때, 우리는 우리가 예술가로서 우리의 여행에서 한 단계 진화했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성공에 대한 정의에 대해 제이홉은 "어렸을 때 데뷔가 성공의 의미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지만 내가 성공이라고 믿었던 것을 처음 마주했을 때 내가 얼마나 부족한 지 알게 되었고 그것이 나의 여정의 시작이었다"며 "모든 사람은 성공에 대한 정의와 기준이 다르고 나는 내가 스스로 세운 성공의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알면서 위로를 얻는다. 이것이 내가 현재 성공을 보는 방식이다"고 설명했다.
RM은 '당신들의 음악이 삶을 구했다'는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어떤 느낌이 드냐는 질문에 "그분들이야말로 저를 벼랑 끝에서 잡아당겨준 분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서로의 삶을 구했다고 할 수 있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