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포스증권·한국금융솔루션, 서비스 및 콘텐츠 업무제휴 협약


입력 2020.12.11 16:00 수정 2020.12.11 16:00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한국포스증권과 한국금융솔루션은 ‘서비스 및 콘텐츠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한국포스증권

한국포스증권과 한국금융솔루션은 11일 포스증권 본사에서 ‘서비스 및 콘텐츠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금융서비스 환경이 변화되면서 비대면 채널 활용이 급증한 만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금융소비자 편의를 제고하겠다는 취지다. 포스증권은 “생활금융투자 플랫폼 ‘FOSS’와 즐거운 종합금융 플랫폼 ‘핀셋N’이 만나 금융권 언택트 서비스에 온기를 불어 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용석 한국포스증권 마케팅 본부장과 한국금융솔루션 조영민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해당 제휴에 따라 양사는 ▲금융 관련 서비스 ▲투자정보 콘텐츠 ▲기타 업무 등 분야에서 상호협력에 나선다. 각 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상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최용석 한국포스증권 상무는 “이번 협약 체결은 생활 속 투자 환경 구축의 일환”이라며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인프라 마련을 위해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두 플랫폼은 금융접근성 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콘텐츠를 이용한 연계 홍보와 앱 연동, 이벤트 등을 시작으로 펀드담보대출 등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조영민 한국금융솔루션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가 비대면으로 누릴 수 있는 서비스의 질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며 “대출과 신용의 주였던 핀셋N 1.0세대에서 투자와 부채관리까지 그 범주를 키우는 핀셋N 2.0세대를 위한 시작”이라고 전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