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전등 및 입주 건물 외벽 조명 소등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 캠페인 ‘2021 지구촌 전등 끄기 (Earth Hour 2021)’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지구촌 전등 끄기’는 세계자연기금이 2007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1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함으로써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되새기고 있다.
전 세계 유명 랜드마크들이 동참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16년 공공건물에서만 1시간 소등으로 3131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다임러 그룹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 참여를 장려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구 환경을 보전하자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동참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스퀘어와 협의해 지난 27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사무실 내부뿐만 아니라 건물 외벽의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로고와 미디어 파사드를 일제히 소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등 같은 건물에 위치한 국내 모든 다임러 계열사 및 청담, 강남대로, 금천, 고양, 대구, 해운대, 남천 등 전국 12곳의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에서도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들 역시 같은 시간 동안 모든 전등과 조명을 소등함으로써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되새기는 기회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