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김희국 국민의힘 의원의 GTX 노선 관련 질의를 듣고 있다.
노형욱 "김부선, 불만 알고 있어…합리적 방법 찾겠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김부선이라는 별칭을 얻은 광역급행철도 서부선(GTX-D)과 관련 합리적인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노 후보자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김희국 국민의힘 의원의 '노선에 대한 지역의 불만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GTX-D 노선과 관련 김포 등 해당 지역 주민들의 불만을 알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그러면서 "수도권 서북부 지역 교통 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보고 합리적인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이어 "나름대로 몇 가지 기준으로 (철도망 계획을) 짰는데, 장관으로 임명된다면, 종합적…
노형욱, "공시가격 현실화 추진하되 세 부담 완화 충분히 검토"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공시가격 현실화와 별개로 세 부담을 단계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노 후보자는 공시가격 관련 질의에 이렇게 답했다.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위원은 "올해 공시가격이 급등하면서 세 부담이 높아진 데 따른 문제제기도 많아졌다"라며 "국토부 모의분석보다 국민들의 세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문을 열었다.그러면서 "집값이 오른 만큼 세금을 더 내야 한다는 데는 이견이 없으나 1세대 1주택자, 고령자, 장기보유자의 소득이 그만큼 오른 것…
<포토>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포토> 인사하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포토> 모두발언하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오늘 두 번째 경선 토론…B조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뜨거운 감자 '반명 빅텐트'…이낙연, '중도층 표심' 교두보 나설까
[오늘날씨] 전국 곳곳 비·안개…낮 최고 27도로 치솟아
“전동화 시대 앞당긴다”…현대차그룹, 차세대 하이브리드 전격 공개
윤여정, 아들 '커밍아웃' 첫 공개 "美 뉴욕서 결혼식 올렸다"
[데일리 헬스] '폭싹 속았수다' 속 양관식 앓은 '이 병', 증상과 원인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