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프레시고, 무인 자판기 ‘프레시고24’ 전국 50개 점포 돌파


입력 2021.07.02 11:20 수정 2021.07.02 11:20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스마트 공급망 관리 시스템과

사물인터넷 기술 기반 무인 간편식과 커피머신으로 구성

프레시고(FRESHGO)24 스마트 무인 자판기.ⓒ프레시고

프레시고(FRESHGO)가 스마트 무인 자판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프레시고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무인 자판기 '프레시고24'는 최근 벤처인증 및 최첨단 스마트 공급망 관리 시스템과 사물인터넷 기술로 주목 받으며 전국 50개 점포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무인 스마트 자판기가 유통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 출점 제한,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판매 수요 증가 등 식품·외식 업계가 어려운 가운데 스마트 자판기가 틈새시장으로 급부상했다.


기존 음료와 커피 자판기가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최근 간편식, 도시락, 반찬, 정육 등 판매 품목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프레시고는 최근 스마트 무인 자판기 솔루션 '프레시고24'를 자체 개발하고 직접 제작해 납품, A/S까지 타사 대비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신규 점포를 늘려가고 있다.


최첨단 스마트 공급망 관리 시스템 (SCM)과 사물인터넷 기술(IoT)에 기반한 무인 스마트 자판기는 휴대폰 앱(APP) 관리로 원격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러한 프레시고24의 스마트 자동판매 시스템은 판매 상품의 규격에 아무런 제한이 없고 음료와 도시락, 샐러드와 샌드위치, 라면은 물론 심지어 인형과 양말까지 그 어떤 상품이라도 진열 및 판매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 자판기가 취급하기 어려웠던 냉동식품을 손쉽게 판매할 수 있어 더욱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사에서 재고 파악부터 주문, 리필까지 실시간 재고 관리가 가능하며 사무실, 학교, 주거공간, 오피스 등 작은 공간에서 설치와 운영이 가능하다. 효율적으로 저렴하게 창업을 할 수 있고 인건비, 재고 걱정이 없어 소상공인 위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전국 50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부대찌개 밀키트 전문점 땅스부대찌개와 스마트 자판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매월 10개 이상 점포에 공급하는 등 프랜차이즈 본사 대상 B2B 영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먹거리창업센터, 희망재단 점프업허브, 한끼와커피, 신한대학교 기숙사,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땅스부대찌개, 나우커피, 동거동락, 텐쿡 등 이미 다양한 곳에 설치가 완료됐으며, 설치를 원하는 고객사의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진구 프레시고 대표이사는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관련 기술의 진화로 다양한 품목의 판매가 가능해져 급속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프레시고24 스마트 자동 판매 시스템은 소상공인들과 공생발전하며,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하루 24시간 끊임없이 공급하기 위해 개발된 첨단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