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차 1000여 대부터 차량 랩핑
KT가 18일 ‘디지코(DIGICO·디지털 플랫폼 기업)’라는 정체성을 시각화한 ‘자동차 랩핑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KT는 당선작 디자인을 현재 운영하는 업무용 전기차 1000여대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6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고점을 받은 최혜원씨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가 가진 연결성과 확장성을 컨셉으로 디지코 디자인을 그렸다”고 설명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KT AI호텔 숙박권, KT AI 서빙로봇이 적용된 레스토랑 식사권이 주어진다. 참여자들에게 공모전 참여를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자신의 랩핑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모형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객의 삶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디지코 KT 이미지’를 독창적인 생각과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이었다.
공모전 심사에 참여한 이근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추구하는 KT의 철학을 디자인으로 어떻게 표현해냈는지가 핵심이었다”며 “이 가치를 자동차 랩핑 디자인으로 가장 잘 구현한 작품에 최고점을 부여했다”고 말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디지코 KT’로의 성공적 전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대상을 수상한 최혜원씨는 KT가 추구하는 ‘디지코’에 대한 다양한 의미를 재해석해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쳤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