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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비대면 수출 상담회로 대만‧베트남 중기 판로 지원


입력 2021.08.23 08:30 수정 2021.08.23 08:26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셀럽 및 유명 인플루언서 활용 한류 콘텐츠

라이브 커머스 통해 K브랜드 제품 홍보

롯데홈쇼핑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한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해 진행한다.ⓒ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한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해 진행한다.


올해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비대면 수출 상담회로 코로나19에 따른 수출 부진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1월 동남 아시아 5개국을 연결해 최초로 진행한 결과 상담실적 약 6110만 달러(약 684억원)를 달성했으며, 뷰티용품 기업 헤어프랜드의 전동 헤어 염색기는 상담회를 통해 대만에 수출돼 현지 TV홈쇼핑에 입점하기도 했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한류 콘텐츠 수요가 높은 대만, 베트남에서 참여기업 수 60개로 확대해 진행된다.


23일부터 패션, 뷰티, 생활 등 국내 중소기업 60개 사가 대만, 베트남 현지 바이어와 원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기업의 제품 소개 및 시연 영상을 담은 'V카탈로그', 셀럽 및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한류 콘텐츠도 게재한다.


소녀시대 유리, 산다라박, 초아 등 한류스타를 비롯해 구독자수 265만명을 보유한 베트남 인플루언서 린녹담 등 셀럽 6명이 참여해 상품 소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쇼피'에서 참가기업 상품 판매를 지원하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K브랜드 제품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해외에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판로 개척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수출 지원을 지속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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