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SG닷컴, 신규 광고 캠페인 '공공대작전' 공개


입력 2021.08.30 08:19 수정 2021.08.30 08:19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SSG닷컴

SSG닷컴이 올해 첫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10월24일까지 ‘공공대작전’이라는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부터 ‘공공딜 편’과 ‘공공배송 편’을 공개하고 내달 6일에는 ‘공공릴레이 편’과 ‘공공시타임딜 편’을, 다음달 13일에는 ‘쓱배송투나잇 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에도 SSG닷컴 전속 모델인 배우 공유와 공효진이 호흡을 맞췄다. 또한 배우 유지태와 양동근, 박희순, 김주헌, 가수 황소윤 등 특별 출연진이 등장해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몰입감으로 5편의 에피소드를 각각 구성했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단어인 공공은 중의적 의미를 담은 언어유희적 장치다.숫 자 00을 읽는 발음인 공공과 사회 구성원에게 두루 관계된다는 뜻의 단어 공공(公共)’ 전속 모델인 배우 공유와 공효진의 성을 조합한 공공을 연상시키게끔 한다. 2016년 광고에서 열풍을 일으킨 ‘SSG=쓱’이라는 언어유희적 요소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모델 공유와 공효진 공공 멤버가 숫자 공공(00)을 활용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공공(公共)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작전을 수행한다는 의미를 광고에 담고자 했다.


SG닷컴은 지난 26일 15초 티저 광고영상을 선공개해 공유와 공효진이 회사 대표인 유지태를 납치해 파격 할인을 만들어 갈 내용으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아울러 SSG닷컴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이 기간 동안 대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5편 개별 영상 콘셉트에 맞는 페이지를 각각 구성해 광고 내용과 연계한 핵심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식품, 패션, 뷰티 등 쓱닷컴이 가진 상품 경쟁력과 파격적으로 준비한 할인 혜택을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기억에 남을 공공 아이디어와 단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시각적 요소, 쓱닷컴이 제공하는 혜택이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