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16일부터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음성 ARS는 음성 멘트를 끝까지 듣고 안내에 따라 키패드를 누르는 방식이었으나,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메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송금, 예금조회 외에도 대출조회, 카드 선결제 등 약 50여개의 확대된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이용 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편의성 향상 및 청각장애인 등 금융소외계층에게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보이는 ARS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부산은행 콜센터에 전화하면 서비스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백쌍미 부산은행 디지털상담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콜센터상담 및 채팅, 챗봇, 보이는 ARS 등 비대면 상담 거래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 편의성 및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고품질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