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정규 ‘크레이지 인 러브’, 한터차트·가온차트 일간 차트 1위
그룹 있지(ITZY)의 정규 1집 타이틀곡 ‘로꼬’(LOC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24일 오후 1시 발매된 있지의 데뷔 첫 정규 앨범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의 타이틀곡 ‘로꼬’ 뮤비는 28일 오후 6시 22분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회를 넘어섰다.
‘로꼬’ 뮤비는 공개 3일 만인 26일 오후 11시 6분경 유튜브 3000만 뷰를 달성했고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3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첫 정규 음반 ‘크레이지 인 러브’는 국내외 여러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신보는 27일 기준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25일 오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후 26일까지 이틀 연속 1위를 수성했다. 또 발매 당일 해외 1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선전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8일 발표된 스포티파이 차트(2021.09.24~2021.09.26)에 따르면 ‘크레이지 인 러브’는 ‘톱 10 앨범 데뷔 글로벌’ 3위, ‘톱 10 앨범 데뷔 USA’ 3위, ‘톱 UK 앨범 데뷔’ 7위에 올랐고, ‘로꼬’는 ‘톱 10 송 데뷔 글로벌’ 6위에 랭크됐다.
있지는 음악 방송 무대와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무대 장인’의 모습을 보여기도 했다. 28일 0시 공개된 ‘로꼬’ 안무영상은 같은 날 오후 7시 기준 186만 뷰를 돌파했다. 27일 공개한 정규 1집의 수록곡 ‘스와이프’(SWIPE) 뮤비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UI를 활용한 트렌디한 영상미를 자랑하며 공개 당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5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