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카카오커머스, 기업용 선물 플랫폼에 ‘이벤트메이커’ 도입


입력 2021.10.25 08:34 수정 2021.10.25 08:34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응모 페이지 생성부터 경품 발송까지 이벤트 운영·관리

카카오커머스 기업용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에 도입된 ‘이벤트메이커’ 화면.ⓒ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개인 사업자·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에 경품 이벤트를 쉽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벤트메이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벤트메이커는 기업에서 경품 이벤트나 임직원 복지 선물 등 대량 선물 발송 시 이벤트 응모 페이지 생성부터 선물 발송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대량 선물과 연관된 이벤트 업무에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선물하기 포비즈에 가입한 사업자들이라면 누구나 이벤트메이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업자가 이벤트메이커 툴(도구)을 이용해 응모기간·안내사항 등 이벤트 응모를 위해 수집해야 할 내용을 설정하고 선물 종류와 수량을 선택하면 이벤트 응모 페이지가 생성된다.


해당 페이지는 인터넷주소(URL) 또는 QR코드로 내보내기가 가능해 오프라인 행사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다. 클릭 몇 번 만으로 응모 현황을 확인하고 카카오톡을 통한 당첨 고지, 경품 발송 처리도 가능하다.


이벤트용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벤트가 끝나면 영구 파기된다. 마케팅 담당자나 중소 사업자의 이벤트 운영·관리가 쉬워지고 업무 개인정보 관리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