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 출시…9420만원


입력 2021.11.01 19:19 수정 2021.11.01 19:19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3.0L V6 TFSI 엔진,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 탑재

최고 출력 354 마력 및 최대 토크 50. 99kg.m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고성능 쿠페형 SUV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The new Audi SQ5 Sportback TFSI)’를 오는 4일부터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


최고출력 354마력, 최고 토크는 50. 99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0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50km/h(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8.9km/ℓ다.(도심연비 7.8km/ℓ, 고속연비 10.7km/ℓ)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적용해 필요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다양하게 전달하며, 함께 탑재된 스포츠 디퍼렌셜 (Sports Differential)은 최상의 트랙션과 우수한 핸들링으로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더욱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해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주행 상황에 맞게 지상고가 조절되는 ‘S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해 스포츠 주행과 안락한 주행을 모두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더욱 효과적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는 스포트백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강인한 디자인에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기본 적용된 SQ5 뱃지, 앞뒤 범퍼 액센트, 그릴, 루프레일 및 윈도우 몰딩 등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로 S 모델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 미러는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마감됐다.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스포크 터빈 스타일 휠은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의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는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도와준다. 특히, OLED테일라이트는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통해 보다 화려하고 선명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아우디 코리아

실내는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카본 트윌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유광 블랙 센터콘솔 액센트, S 엠블럼이 새겨진 나파 가죽 S 스포츠 시트 등이 적용돼 S모델만의 특징과 스포티함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엠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및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을 탑재해 아우디만의 세련된 프리미엄 감성 품질을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의 유연성과 함께 뒷좌석 탑승자들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뒷좌석 벤치시트 플러스로 다목적 차량인 SUV의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다.


‘더 뉴 아우디 SQ5 스포트백TFSI‘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고성능 모델에 적합한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이드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등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과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안전 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또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은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준다.


가격은 9420만3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