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의류 70% 이상 지속가능제품으로 대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친환경 원단과 재활용 부자재, 재고 원단 등의 사용을 점진적으로 늘려 2025년까지 의류의 70% 이상을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자주는 이달 아시아 최초로 ‘코튼 메이드 인 아프리카(CmiA)’의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티셔츠와 파자마 등 총 30여 종의 관련 제품을 출시한다.
코튼 메이드 인 아프리카는 지속 가능한 면화 생산을 위해 아프리카 농부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국제 표준이다. 독일에서 시작해 현재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기업, 다양한 시민 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면화 재배를 돕고 근로 환경 등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자주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CmiA 인증 면화 도입을 통해 고품질의 친환경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나아가 아프리카 면화 생산 지원과 환경 보호, 지역 농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달 티셔츠와 팬츠, 파자마 등 30여 종의 상품을 시작으로 올 봄 총 100여 종의 CmiA 라벨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BETTER 코튼 스트레치 파자마 상하세트’는 지난해 자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위인 ‘코튼 스트레치 파자마’를 재해석한 제품이다.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최적화된 사이즈와 부드러운 감촉, 우수한 신축성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BETTER 코튼 라운드넥 반팔 티셔츠’, ‘BETTER 코튼 스트레치 보트넥 긴팔 티셔츠’, ‘BETTER 코튼 올데이 긴팔 원피스’ 등 실생활에서 자주 입을 수 있는 다양한 라운지웨어를 출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관계자는 “최근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성향을 드러내는 가치소비 열풍이 커지면서 친환경, 환경 보호, 윤리적 생산 등을 실천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지속 가능성을 갖추면서도 품질과 디자인, 가격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