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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올해 4분기를 기점으로 구조적 턴어라운드가 될 것"이라며 "현대삼호중공업이 흑자전환이 가장 빠를 수도 있는데, 속도가 한 분기 정도 차이며 전체적으로는 3분기부터 흑자를 내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수주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며 "외형 성장보다는 이익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컨콜] 한국조선해양 "LNG선 가격 2억3000~4000만달러 돌파도 가능"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지난해 말 LNG선 가격이 2억달러가 채 안됐을 때, 2억2000만달러까지 갈 수도 있겠다고 말씀드렸었다"며 "타이트한 슬롯을 감안했고, 특히 카타르와 모잠비크가 뒤에 받치고 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지금 상황도 마찬가지다"며 "LNG 가격이나 스팟 시장이 현재 수준을 계속 유지한다면 곧 2억3000만~2억4000만달러 돌파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컨콜] 한국조선해양 "사업지주 전환, 매출 5년내 5000억 목표"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한국조선해양은 연구개발 위주의 엔지니어링 회사로 갈 것"이라며 "핵심 기자재 쪽에서 기존 국산화 과정에서 많은 기술을 축적해왔다. 향후 주요 부품의 국산화 비중을 더 늘려갈 거고 이를 토대로 기자재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하반기부터 사업부 출범을 하는데 연내 일부 매출이라도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며 5년 내 매출 5000억까지도 달성해보려고 목표를 잡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는 필요하다면 M&A도 불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또한 "…
[컨콜] 한국조선해양 "환율 관련 이익 현대중 264억·미포 169억·삼호241억"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지난해 연말 환율이 1185.5원, 1분기 기말 환율이 1210.8원인데 현재 환율과 갭이 크다"며 "조선사 별 영업이익에 반영되는 환 관련 이익이 현대중공업이 264억, 현대미포조선이 169억, 현대삼호중공업이 241억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컨콜] 한국조선해양 "러시아 프로젝트 관련 금액 크지 않아"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러시아 프로젝트로 잡혀있는 총 금액은 크지 않다"며 "일부 프로젝트에 있어서 수금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충분히 고려하고 일부 블록건조와 LNG선 등 미포에서 38억, 삼호에서 195억을 잡았다"고 말했다.이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환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며 혹시나 하는 우려로 충당금으로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컨콜] 한국조선해양 "작업중지 관련 연간 손실 1000억 예상"
한국조선해양은 28일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1~2월에 걸쳐 발생했던 부분 작업 중지 사태로 인해 357억원이 당분기에 손실로 잡혔다"며 "이번 4월에 추가로 부분적인 작업 중지가 일어나고 있는데, 이 부분까지 고려하게 된다면 연간 1000억원 남짓의 손실이 예상된다"고 말했다.이어 "그래서 매출액 기준으로는 4000~5000억 정도 예상치보다 달성을 못할 것"이라며 "생산이기 때문에 여러 문제점들을 캐치해서 손실을 줄여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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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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