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조7742억…전년비 3.1% 증가
올해 고객 경험 혁신…신사업 구체화
LG유플러스는 13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3조4168억원, 영업이익 26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2% 감소했다. 영업수익에서 단말수익을 제외한 서비스수익은 2조77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 증가했다. 1분기 설비투자(CAPEX)는 3616억원을 집행했다.
1분기 무선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조5182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총 무선 가입자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8.8% 늘어난 1847만3000명을 달성했다. 올해 1분기 무선 순증 가입자는 48만6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7% 늘었다. 5G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50.9% 증가한 503만4000명이다.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고객 비중은 44.0%를 차지했다.
이동통신(MNO)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2% 포인트 개선되며 역대 최저 수치인 1.18%를 달성했다. 요금제·멤버십·결합 상품 등 고객 경험 혁신 활동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LG유플러스 연평균 해지율은 ▲2019년 1.46% ▲2020년 1.44% ▲2021년 1.36% 등으로 지속 감소 중이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지난해 1분기 대비 42.8% 늘어난 307만7000명을 기록했다. 스마트홈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5816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인터넷(IP)TV 사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6% 늘어난 3327억원이다. IPTV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541만명을 기록했다.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4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 늘었다. 가입자는 482만2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기업 대상 신사업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회선 사업을 포함한 기업 인프라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3624억원을 기록했다. 솔루션 사업·IDC 사업 수익은 각각 1113억원, 6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7%, 13.7%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에도 ‘고객 경험 혁신’을 통한 질적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 등 기존 신사업 경쟁력을 지속 고도화하고 양자내성암호 전용회선, 콘텐츠, 플랫폼 등 신규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한다.
통신 사업에서는 유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데이터 품질 향상 및 최적화를 통한 이용자 편익을 향상하는 한편 ▲결합 상품 ▲멤버십 ▲콘텐츠 제휴 등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찐팬’ 고객 확보 및 해지율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올해 1분기 고객 경험 혁신을 중점에 둔 경영 활동으로 유무선 및 신사업 등 전체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 전체 사업 영역의 질적 성장을 지속해 경영 목표와 주주 가치 제고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