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교육 콘텐츠,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기술 등 인정받아
핀업은 지난 12일 김인규 대표가 재테크 교육 콘텐츠,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를 통해 금융투자정보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성과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노보텔 앰베서더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이 수여됐다.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자에 대한 발굴∙포상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자긍심∙명예심을 고양하고 사기를 진작시켜 국가과학기술 혁신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미다.
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은 대한민국 과학기술 진흥 및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 대한 표상으로 각 기관에 의해 추천되며 공적평가이후 표창이 결정된다.
김 대표는 지난 2015년 회사설립 이래로 개인투자자들이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건전한 투자문화를 만들기 위한 재테크 포탈을 표방한 오픈마켓 플랫폼을 만들어 운영해왔다. 최근에는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교육하는 교육플랫폼으로써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전문가 증명을 위한 다양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한 기술 개발로 투명하고 안전한 투자 생태계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고 있다"며 "기술적으로 특허화 시켜 재테크 시작의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