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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 2년 만에 재개


입력 2022.05.31 09:51 수정 2022.05.31 09:52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11번가

11번가는 이커머스 최초의 판매자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11번가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셀러존의 오프라인 교육을 100% 온라인(PC, 모바일) 라이브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코로나19 유행 감소세를 고려해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하기로 했다.


11번가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오픈마켓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을 돕기 위한 무료 오프라인 교육 ‘국내 마케터 육성 과정’을 6~9월에 걸쳐 실시한다. 신규 판매자가 입점 초기 단계에 알아야 할 필수 내용들로 기초, 심화 단계별 강의와 실습을 진행, 온라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쟁력 있는 판매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 수료생에게는 11번가 광고상품 활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광고쿠폰 등 성장 지원 혜택과 향후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의 ‘마케터 양성’ 등 교육 프로그램 우선 참가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2년 만에 다시 시작한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라이브 교육의 시너지를 통해 판매자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강사와 교육생 간의 즉각적인 소통과 질의응답, 1대1지도 등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

11번가는 이커머스 최초의 판매자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11번가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셀러존의 오프라인 교육을 100% 온라인(PC, 모바일) 라이브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코로나19 유행 감소세를 고려해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하기로 했다.


11번가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오픈마켓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을 돕기 위한 무료 오프라인 교육 ‘국내 마케터 육성 과정’을 6~9월에 걸쳐 실시한다. 신규 판매자가 입점 초기 단계에 알아야 할 필수 내용들로 기초, 심화 단계별 강의와 실습을 진행, 온라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쟁력 있는 판매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 수료생에게는 11번가 광고상품 활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광고쿠폰 등 성장 지원 혜택과 향후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의 ‘마케터 양성’ 등 교육 프로그램 우선 참가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홍창영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은 “2년 만에 다시 시작한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라이브 교육의 시너지를 통해 판매자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강사와 교육생 간의 즉각적인 소통과 질의응답, 1대1지도 등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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