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마트24, 검은사막‧머스트잇과 함께 팝업스토어 ‘24BLACK’ 오픈


입력 2022.06.02 10:48 수정 2022.06.02 10:3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의 전방위 마케팅 진행해 이색 경험 제공

검은색 원재료 활용한 먹거리 상품 9종 선보여

ⓒ이마트24

편의점, 게임, 명품 플랫폼이 ‘프리미엄’을 내세워 MZ세대 공략을 위해 손잡았다.


이마트24는 MMORPG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2일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한다.


이달 말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24BLACK’ 오픈을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의 외관은 명품 매장으로, 내부는 게임 속 세계를 연상케 하는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 매장으로 변신했다.


이마트24 간판 대신 ‘24BLACK’ 이라는 팝업스토어 이름을 내걸고, 흑백 사진에 모델이 들고 있는 상품만 컬러로 포인트를 준 럭셔리 패션화보와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을 장식했다. 내부는 방문자가 검은사막 게임 속 한 공간에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구성됐다.


‘24BLACK’은 1층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검은사막이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 머스트잇의 명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포토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이벤트존’에서는 카톡플친 추가, SNS 포스팅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등 게임, 명품, 협업상품을 오감으로 즐기는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24BLACK’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과 함께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이마트24X검은사막 협업 먹거리 ‘딜리셔스 블랙’의 홍보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장 2층에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돼 있으며, 매장 내 스텝들은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돼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돼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편의점이라는 공간을 재정의 하고 있는 ‘이마트24’, 네이밍을 활용해 블랙 마케팅을 지속해 오고 있는 ‘검은사막’, 고객 접점을 확대하려는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손을 잡은 것은 고객들에게 블랙이라는 프리미엄 콘셉트와 재미를 더해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완전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명품을 플렉스(flex, 과시한다는 뜻)하면서도 가성비 상품을 구입하는 복합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며, 모바일 게임의 주 소비층이기도 한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3사가 뜻을 모은 것.


한편 BLACK24 팝업 매장을 비롯해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도 MMORPG ‘검은사막’ 협업 상품 ‘딜리셔스 블랙’ 9종을 7월 말까지 한정판매 한다.


검은사막과의 협업인 만큼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에 맞춰, ‘딜리셔스 블랙’ 상품은 검은색 원재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하고, 검정색을 기반으로 한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했다.


검은사막 협업 상품 9종은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버거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등이다.


딜리셔스 블랙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 12명에게 샤넬, 메종마르지엘라, 보테가베네타 등 명품 패션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명품 경품 이벤트는 적립한 스탬프 개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경품 당첨자는 7월 7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검은사막 협업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감성을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라는 틀을 뛰어넘는 혁신을 통해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