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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입력 2022.10.06 10:25 수정 2022.10.06 10:2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KB국민은행이 시니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올해 말까지 시니어 고객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0대부터 70대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와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총 100회의 교육을 통해 2000여명에게 금융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3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다. 파트1에서는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통장 만들기부터 인증서 발급, 계좌 조회·송금 등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파트2는 계좌정보 통합관리교육으로 휴면계좌 조회 및 해지, 본인 명의 대출·카드·보험·증권 내역 조회하기 등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파트3에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검사 및 백신·보이스피싱 차단앱 설치,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등이 진행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 중심의 시대 변화에 시니어 고객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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