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6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국정감사 답변하는 원희룡 장관
[2022 국감] '깡통전세' 지적에 원희룡 "지원책 강구, 장기적 정상화 유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깡통전세 대책'과 관련 지원책은 마련하겠지만, 무리한 대출을 끌어다 써 발생한 문제를 정부가 다 책임지긴 어렵다는 취지로 답했다.원 장관은 6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깡통전세 위험군이 21만명 된다. 지금 깡통전세가 현실화되고 있는데 정부는 나몰라라 하고 있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다.그는 또 "강제적인 조정과정이 되지 않도록 금융을 유예하는 등 지원책을 펼치겠다"면서도 "방만하게 대출 끌어서 투자했던 갭투자자 등이 저질러 놓은 것을 (정부가) 다 떠안아야 하느냐는 것은 신중…
[2022 국감] 원희룡 "도심 내 공급 위해 규제 개선…수도권 교통 인프라 확충"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도심 내 신속한 공급과 GTX, 지하 고속도로 등 수도권 교통 인프라 확충을 약속했다.원희룡 장관은 6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에 대한 국회 국토위 국정감사에 참석해 "국민들의 주거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그러면서 "두터운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저렴한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확충하고, 주거급여 지원 대상과 금액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국민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품질 좋은 주택이 도심 내에 신속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민간, 지자체 등…
尹대통령, 원희룡에 "1기 신도시 재건축, 국민에 자세히 설명하라" 지시
수석비서관회의서 원희룡에 지시 내려"국민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대책 추진"
[심야택시 대책-일문일답] 원희룡 "호출료 부담 사실, 다만 공급 막힘 풀어야"
정부가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심야 호출료 인상과 택시부제 해제 등 심야에 운행되는 택시 댓수를 늘리는데 초점이 맞춰졌다.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심야시간 택시대란은 택시가 없어서가 아니라 택시기사가 이탈해서"라며 "코로나 19로 2년 동안 택시기사들이 대리기사 혹은 배달업계로 이탈했다"며 처우 개선을 약속했다.그러면서 "과감한 기득권 타파와 모빌리티 혁신을 통해 국민들의 집에 갈 권리와 국민들의 호출에 응답하는 택시를 만들겠다"며 단호한 혁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다음은 이날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
[오늘 날씨] 낮 최고기온 29도...자외선이 부르는 기미와 주근깨, 차이는?
한동훈·나경원·홍준표 '죽음의 B조'…국민의힘 경선토론 '대흥행 예고'
[현장] "밀지 마세요" 호소에도 비집고 안으로…김문수 선거캠프 개소식 '문전성시'
“미국이 다시 위대해졌나?”…美서 한국인 교수도 쫓겨났다
개그맨 이진호, 불법도박 혐의로 검찰 송치
[데일리 헬스] 손연재, 출산 후 다시 돌아온 몸매...관리 비결은 '이 운동'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유럽중앙은행, 6연속 금리인하…"트럼프 관세 우려"
"예금금리·기준금리·대출금리 각각 0.25%씩 내려"
[트럼프 스트레스] “중견기업, 美 관세 직격... 세액공제 등 지원 절실”
[트럼프 스트레스] 본협상하기도 전에 “큰 진전”…트럼프, 日대표단과 면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정명섭의 실록 읽기
경복궁의 이름은?
서지용의 금융 톡톡
잊혀졌던 종합지급결제업의 재등장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중국차를 누가 타냐?” 시장의 답은 다르다 [기자수첩-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