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故 이건희 회장 2주기] ‘온라인 추모관’서도 고인 기려…"당신의 도전으로 용기 얻어"


입력 2022.10.25 11:00 수정 2022.10.25 11:00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온라인 추모관서 "새로운 내일 향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 추모글

삼성전자의 고 이건희 회장 1주기 추모영상 화면.ⓒ삼성전자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2주기 추모식이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이목동에 소재한 가족 선영에서 엄수된 가운데 삼성 임직원들은 온라인으로 마련된 추모관에서 고인을 기렸다.


한 직원은 "오늘 우리는 회장님을 다시 만난다. 당신의 도전으로 용기를 얻었다. 당신의 혜안으로 미래를 바라볼 수 있었다. 그리고 당신의 품은 참 따뜻했다. 회장님, 당신이 그랬더 것처럼 우리도 새로운 내일을 향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추모글을 남겼다.


이날 추모식에는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겸 삼성글로벌리서치 고문,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 등 전·현직 사장단 및 부사장 등 경영진 총 250여명도 순차적으로 선영을 찾아 고인을 기렸다.


이재용 부회장과 현직 사장단 60여명은 추모식을 마친 뒤 용인시 소재 삼성인력개발원으로 이동해 고 이건희 회장 2주기 추모 영상을 시청하고 오찬을 함께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