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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테크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려


입력 2022.11.17 08:59 수정 2022.11.17 09:01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3·4홀에서

‘디지털미디어테크쇼’ 홍보 포스터.ⓒ고양시

대한민국 주력 산업 콘텐츠와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최초의 융복합 전시회인 ‘디지털미디어테크쇼’가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3, 4홀에서 개최된다.


디지털미디어테크쇼는 콘텐츠와 테크의 융복합을 컨셉으로 진행되는 신개념전시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고양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킨텍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산업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한다.


이번 전시회는 LG전자, 세종텔레콤, 아이피샵, 한국NFT콘텐츠협회, 고양컨벤션뷰로, 한국블록체인법학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블록체인포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출판도시문화재단,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글로벌메타버스기술협회, 도시재생안전협회, 토큰포스트 등이 후원한다.


디지털미디어테크쇼는 ‘상상, 그 이상의 콘텐츠’라는 컨셉하에 ▲스마트테크 ▲콘텐츠테크 ▲XR&메타버스 ▲NFT&블록체인이라는 4개 테마를 중심으로 디지털미디어테크 산업의 융복합 기술 및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았다.


특히 KT, 세종텔레콤, 아이피샵, 쿠팡플레이, SONY, 고프로, 포니게임즈, 갤럭시코퍼레이션 등 첨단 디지털 미디어콘텐츠를 대표하는 기업들과 유망 스타트업들이 향후 산업을 선도할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30여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바이어로 참여하는 ‘디지털미디어 혁신 구매상담회’와 미국, 중국, 일본 등 19개국에서 초청된 80개사 바이어와 함께하는 수출상담회를 통해 전시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통한 성과창출이 기대된다.


특히 올해 수출 및 구매상담회는 비즈니스 성과제고를 위해 동반성장위원회와 세계한인무역협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구매력 있는 바이어 초청을 지원하고 있다.


박람회 정보 및 무료관람을 위한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k-dmts.com) 및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dmts_2022/)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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