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다음달 25일까지 테라사이클, 환경재단과 협업을 통해 친환경 캠페인 ‘캡틴 쓱 : 게임체인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메타버스 ‘ZEP’ 플랫폼에 접속해 캐릭터를 만들고 친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고객 체험형 콘텐츠다.
SSG닷컴은 시간을 활용해 환경파괴 위기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현재는 위험 단계인 9시 28분을 가리키고 있으며, 미션 성공으로 시간을 늦춰야 한다는 세계관을 설정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메타버스 내 ‘쓱본부’에 들어가 쓱닷컴 대표 캐릭터와 함께 여러 미션을 수행하며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캡틴 쓱’이 등장한다. 지구 이미지를 활용했으며 열정 가득한 성격으로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는 영웅 캐릭터 설정이다. 이 외에도 새벽배송용 보랭가방 ‘알비백’, 재생용지로 만든 부재용 봉투, 배송 차량을 각각 캐릭터로 만든 ‘알비’, ‘부’, ‘쓱카’가 미션에 등장할 예정이다.
주요 미션으로는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해 목적지까지 달리는 레이싱 게임, 친환경 소비 실천을 위한 OX 퀴즈, 아이템을 모아 알비백을 완성하는 조합 게임, 쓱 키워 포레스트 안에서 쪽지를 찾는 보물찾기, 영수증 줍기 게임 등을 구성했다.
SSG닷컴은 고객 참여를 높이기 위해 행사 기간동안 배송용 봉투에 캡틴 쓱 캠페인 디자인을 삽입하고 QR 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다음달 11일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리워드 경품을 제공한다.
모든 스테이지에 참여한 고객은 친환경 키트 혹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보물찾기’ 단계에서 최단 기록을 세운 10명에게는 매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보너스 스테이지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별도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있다. 방탈출 테마를 설정해 쓱닷컴이벤트 계정 게시글에서 힌트를 얻으며 곰인형을 구하는 내용이다. 마지막 단계에서 댓글을 작성하면 댓글 수에 따라 환경재단에 기부를 진행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최신 기술을 접목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 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나의 일상 속 자그마한 실천으로 지구를 바꿀 수 있다는 인식을 주고자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영웅 캡틴 쓱과 함께 환경위기 시간을 늦추는 미션을 성공해 경품 추첨의 행운까지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