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는 작년 허니문 패키지 상품 이용 인원이 전년에 비해 1604%(17배) 뛰었다고 1일 밝혔다.
엔데믹 시대를 맞아 해외여행 심리가 점차 회복되고 코로나19로 신혼여행을 미뤄왔던 젊은 부부들의 여행 수요가 더해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인기를 끈 허니문 여행지는 인도네시아의 화산섬 발리로 22%를 차지했다. 이어 몰디브(20%), 태국(푸켓·코사무이)(16%), 하와이(14%),유럽(11%)등 순이었다.
올해는 허니문 상품 판매가 2019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 시 여전히 48% 수준으로 더 성장할 여력이 있는데다 각국의 출입국 제한이 계속 풀리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파크는 고급 숙소, 7일 이상 장기 체류 등을 선호하는 허니문 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상품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 아프리카 인도양 섬나라인 세이셸·모리셔스, 유럽 커플들의 인기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지중해의 몰타·마요르카(스페인), 남태평양의 진주 타히티 등 특수지역의 관광청과 협업을 통해 색다른 허니문 상품도 더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올해는 억눌렸던 해외여행 리오프닝 수요가 본격화함에 따라 허니문 상품에 이용객도 크게 늘어날 것"이라며 "차별화된 허니문 상품으로 해외여행1등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