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 꿈도담터 SW 경진대회’ 성료


입력 2023.02.28 14:25 수정 2023.02.28 14:25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총 10개팀 시상

왼쪽부터 조덕행 음성군 가족센터 센터장, 정순미 음성군청 여성정책팀 팀장, 음성맹동혁신공동육아나눔터 강나윤 학생, 권예지 학생, 이상순 신한은행 충북중부커뮤니티 커뮤니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금융희망재단 왼쪽부터 조덕행 음성군 가족센터 센터장, 정순미 음성군청 여성정책팀 팀장, 음성맹동혁신공동육아나눔터 강나윤 학생, 권예지 학생, 이상순 신한은행 충북중부커뮤니티 커뮤니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은 28일 여성가족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한 ‘2022 신한 꿈도담터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신한 꿈도담터는 신한금융희망재단이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들의 방과 후 돌봄활동 지원을 통해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및 여성 경력단절 예방을 목적으로 정부 정책과 발맞춰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신한금융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및 과학적 사고 역량 증진을 위해 지난해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신한 꿈도담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2022 신한 꿈도담터 SW 경진대회에는 코딩 교육을 이수한 27개 꿈도담터의 275명의 초등학생들이 팀을 이뤄 참가해 학습한 코딩 개념과 지식을 실제 적용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4개팀) 및 우수상(6개팀)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이 전달됐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아이들이 그동안 배운 것을 통해 직접 미션을 해결하면서 미래를 꿈꾸는 값진 시간을 보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그룹의 ESG 슬로건인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