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엑스포 대만·베트남 참가기업 모집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념사업 민간보조사업자 모집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조성 희망 지역 추가 공모
경기도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에 참여할 11개 신규 마을을 2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추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학습마을 기반으로 지역인재를 육성해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학습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 지원 자격은 도내 아파트(관리동 등), 작은도서관, 마을회관 등을 교육장소 공간으로 활용해 평생학습마을 조성을 희망하는 곳이다.
도는 현재 지난해 하반기 선정한 신규마을 15개소를 포함 25개 시군, 95개소의 마을을 지원 중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평생학습마을은 향후 5년간 1개소당 총 91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마을활동가 양성과 주민 맞춤형 학습프로그램 운영비, 마을 컨설팅비, 현판제작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앞서 도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 희망 지역 공모를 통해 15개 마을을 선정했다. 이번 추가 공모는 사업 확대를 위한 것으로 심사가 끝난 후 5월 중순부터 보조금 지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해외수출 발판'…K-뷰티엑스포 대만·베트남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는 대만과 베트남에서 열리는 해외 뷰티박람회 'K-뷰티엑스포'에 참가할 유망 화장품 중소기업 100개 사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내 본사, 공장, 연구소 중 1개 이상이 소재해 있는 화장품 중소기업이다. 경기도는 엑스포에 참여하는 화장품 중소기업에 행사 참가비 할인, 운송비 및 통역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는 참가기업에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현지 바이어 수출 상담회 뿐만 아니라 대만 온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사업, 코트라 수출지원 플랫폼 원스톱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수출 판로 개척 지원 방안이 마련됐다.
‘K-뷰티엑스포 대만’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며 참가신청은 5월 31일까지이다. 또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에서 열리는 ‘K-뷰티엑스포 베트남’의 참가 신청은8월 30일까지이다.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념사업 민간보조사업자 모집
경기도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위로하고 국민의 역사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에 참여할 민간보조사업자를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8월 14일)을 맞아 피해자들을 기리고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캠페인 및 행사를 추진하는 내용으로, 선정된 단체에는 500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