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장] '한동훈·나경원·장진영' 손맞잡고 "동작남매가 동작 천지개벽"


입력 2024.03.29 13:05 수정 2024.03.29 13:14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한동훈, 김병기 법카 의혹 첫 언급…"이재명·조국, 이런 사람들만 공천"

나경원 "동작만 다섯 번 온 이재명, 계양을이 아니라 동작이 지역구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 동작구갑, 나경원 동작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뉴시스

29일 오전 10시 30분,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씨에도 서울 동작구 신대방삼거리역 일대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동작갑·을에 출마하는 장진영·나경원 후보를 보러온 주민들과 지지자들로 가득 찼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성대시장 유세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동작갑 후보를 겨냥해 "장진영 후보가 있는 동작갑에 출마하는 상대 후보가 있다. 그분도 법인카드 관련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 않느냐"라면서 "이재명·조국 대표는 이런 사람들만 공천한다. 그 사람들보다 훨씬 더하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나는 원래 장진영을 잘 몰랐다. 그런데 장진영이 이곳에서 하고 있는 일들을 보고 장진영에 대해 확신했다. 장진영은 여러분의 삶을 바꿀 사람"이라며 "여러분은 비오는 평일 오전에 이렇게 모였다. 무엇이 불안하신가. 우리가 질 것 같은가. 절대 그럴 일 없다. 나를 믿어달라. 우리는 법을 지켜면서 사는 선량한 시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세를 구경나온 지지자들과 주민들은 "장진영" "장진영"을 연호하며 한 위원장 유세에 화답했다. 시장 안 좁은 길가에서 우산과 비옷을 쓰고 모인 사람들은, 한 위원장과 장진영·나경원 후보를 보기 위해 인근 낮은 건물의 옥상으로 올라가 삼삼오오 모여 유세를 듣기도 했다.


장진영 후보는 "나는 김병기 후보의 부패행위 신고를 통해 공직사회에서 공금을 사적으로 유용하는 행위가 '중범죄'임을 명확히 밝혔다"며 "김병기 후보가 떳떳하다면 법적 조치만을 운운하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지 말고 진실을 밝혀달라"고 압박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 동작구갑, 나경원 동작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공동취재) ⓒ뉴시스

이어 마이크를 잡은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인 나경원 후보도 "여러분들 속이 시원하지 않느냐. 한 위원장 말을 들어보니 이겨야 하고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그렇지 않느냐"며 "저런 범죄자 집단에게, 정의를 무너뜨리는 사람들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진영 후보 손을 들어올리며 "우리 장진영 후보가 지난 4년간 얼마나 동작을 위해 열심히 동작주민을 만나며 동작을 위해 일했느냐. 우리가 동작 남매다, 동작 남매. 동작만 섬기고 그래서 동작 한 번 천지개벽하자고 이렇게 손잡았다"고 외쳤다.


그는 "엉터리 같은 민주당에 동작을 맡길 수 없다"며 "이재명 대표는 계양을이 아니라 동작이 지역구인가보다. 동작에 5번을 왔다. 동작주민을 우습게 생각하는 것 아니냐"고 질타했다. 동작을에 출마하는 민주당 류삼영 후보를 거듭 지원 온 이 대표 행보를 꼬집은 것이다.


이날 동작 유세에는 서울 송파을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대표적인 스피커 배현진 의원도 참석해 장진영·나경원 후보에게 힘을 보탰다. 배 의원은 한 위원장의 요청에 따라 이날 서울 영등포·동작과 경기 의왕과천 등의 유세일정을 함께 한다.


한 위원장도 이날 오후 경기도로 넘어가 안양·군포·안산 등 경기 서남부를 방문해 후보들 지원 유세에 나선다. 모두 민주당 현역들이 있는 지역이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진리와사랑 2024.03.29  07:13
    나갱원아 그럼 한동훈은 동작이 지역구라서 그차 올라타고 나왔냐? 별 시덥잖은 소릴 지껄이고 있어. 정치인이면 정치공약으로 싸울생각을 해야지. 격떨어지게 비오는날 고두배나 하고 자빠졌고, 입만 열면 야당 인신공격만 하고, 대체 니가 잘하는게 뭐냐? 세비 삥땅이 주특기냐?
    0
    1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