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동일연령 청소년별 1대1 온라인 학습코칭 지원
우수 학습자 대상 대학탐방·진로컨설팅 등 기회 제공
경기도는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학습 지원사업 ‘1318온코칭’의 1대1 온라인 학습코칭을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1318온코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이나 같은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2달 간 주 1회, 총 9회 1대1 온라인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 3월 18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1기 학습자 971명을 모집하고, 온라인 학습지원을 위한 교재와 교구(캠, 학습플래너) 발송을 했다.
또 교육과정 전반을 돕는 4년제 이상 대학생을 학습코치로 선발해 기본 양성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학습자와 1대1 매칭을 완료해 학습코칭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다.
1기 학습코칭은 이날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달 간 진행되며, 주1회, 40분씩 총 9회 학습코칭을 지원한다. 학습자는 학습코치와 함께 학습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학습을 진행하고, 과제를 수행 제출하는 주기적인 연습을 통해 학습 습관 형성 및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 기회를 가진다.
도는 우수 학습자에게 국내 명문대학 탐방, 진로컨설팅과 함께 숙박형으로 진행되는 집중학습 진로성장캠프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2기 학습자 모집은 6월 1일부터 청소년 온라인 1대1 학습코칭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오랜 준비를 거쳐 시작하게 된 ‘1318온코칭’에 참여한 많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한 공부를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성취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준비하는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