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2024년 세계예술인한반도평화대회' 예산 확충 논의


입력 2024.05.08 17:26 수정 2024.05.08 17:26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지난 7일 경기민예총 이사장 등과 면담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지난 7일 예술단체 임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민주 의정부2)은 지난 7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사)경기민예총 김태현 이사장, 김성수 사무총장, (사)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강욱천 사무총장 등을 만나 '2024년 세계예술인한반도평화대회' 예산 확충 요청 건의안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현재 1억원만 확보된 예산을 당초 요구한 1억5000만원까지 확보해 줄 것과 '문화정책민관협치' 테이블 구성을 제안했다.


'문화정책민관협치' 테이블은 경기기도 예술단체들, 문화정책 기관들, 도의회, 도집행부 등이 분기 또는 반기에 위원회 네트워크를 열어 경기도 문화정책을 폭넓게 논의하고 예술인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생산하자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경기민예총 법정운영비를 가 가장 낮은 수준으로 예술행정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예술3단체 법정운영비 지원을 동등하게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예술3단체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문화원을 일컫는다.


이에 이영봉 위원장은 "현재 경기문화재단측에 추가 재원을 확보해 달라고 요청해 놓은 상황으로 23년도에도 문화재단의 순세계잉여금 5000만원을 확보해 정전 70주년 기념 본사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면서 "구체적인 자료를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를 문화재단에 제출하시라"고 했다.


이어 "경기도 집행부 직접의 공모사업 추진과 계약직 채용 등 예술인들에 대한 지원사업을 늘려 왔다"며 "'문화정책민관협치' 위원회 구성은 해당 위원회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새로 구성을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