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시진핑·푸틴, 카자흐스탄서 정상회담 시작"
푸틴 "김정은 방러 환영…북러 관계 전례없는 수준"
북한을 국빈 방문한 뒤 귀국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푸틴 대통령은 크렘린궁을 통해 “내게 보여준 훌륭한 행사와 다정한 환대에 진심어린 감사를 표한다”며 “건설적인 대화와 긴밀한 협력에 기쁨을 느낀다. 러시아에서 김 위원장은 언제나 환영받는 손님이라는 점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그는 이어서 “나는 진심으로 김 위원장의 건강과 국정 운영의 성공을 기원한다”며 “이번 국빈 방문은 러시아와 북한의 관계를 전례 없이 가까운 수준으로 만들었…
김진태 "푸틴은 노회, 김정은은 무모…냉철히 대비해야" 경각심 환기
25일 강원 6·25 전쟁 74주년 기념사"대놓고 조약…무슨 일 벌일지 모른다"참석 참전용사에 손수 일일이 카네이션달아드리며 '춘천대첩' 정신 상기시켜
나토 새 사무총장에 ‘푸틴 저격수’ 네덜란드 총리…10월 공식 취임
마르크 뤼터(57) 네덜란드 총리가 차기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사무총장에 공식 지명됐다.AP통신 등에 따르면 나토 32개국 대사들은 26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회의를 열고 차기 사무총장에 뤼터 총리를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나토는 10년 만에 새 수장을 맞는다. 뤼터 총리는 옌스 스톨텐베르그 현 사무총장의 임기가 끝나는 10월 1일부터 4년 임기 동안 나토를 이끌 예정이다.노르웨이 총리 출신인 옌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제13대 총장으로 취임해 네 번째 임기 뒤 10월1일 퇴임을 앞두고 있다. 2014…
김정은·푸틴 보란듯…한미일, 한반도·인태 안정 위한 '프리덤 에지' 실시
첫 시행된 '프리덤 에지' 훈련에美 항공모함 루즈벨트함 비롯해韓美日 해상·공중 전력 대거 동원
푸틴 "한국, 우크라에 살상무기 공급하면 실수…그에 따른 결정을 할 것"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살상무기를 제공한다면 실수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러시아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북한·베트남 순방이 끝난 직후 기자회견에서 한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기존 방침을 재검토한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그런 일(무기 제공)이 일어난다면 우리는 그에 따른 결정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푸틴 대통령은 또 북한에 초정밀 무기를 공급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며 “북한이 침략받을 경우에만 군…
검찰, 이재용 ‘무죄’ 선고에 대법원 상고…재계, ‘이러다 다 죽어’ 위기감
유시민 극언 놓고 공방…與김재섭 "똥군기 잡아" vs 野전용기 "집안 관리부터"
韓 조선, 中 제치고 지난달 수주 1위...점유율 61%
송철호 전 울산시장 '뇌물수수 혐의' 1심서 무죄
[데일리 헬스] 트로트 제왕 송대관 사인 '심장마비'...전조증상이 있다고?
세종시 ‘3억 로또’ 청약에 57만명 몰렸다…“줍줍 막차 수요 우르르”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부정선거 교(敎) 신도들에게 주는 4가지 숫자
함께 읽는 통상
미국 신정부 출범에 대처하는 나라들의 자세
배종찬의 정치빅데이터
이념 성향에 권위 무너진 헌법재판소
檢, 9년 삼성 앞길 막은 걸로 부족한가 [기자수첩-산업IT]
기관 단타 막는 코너스톤, 7년 표류 끝내야 [기자수첩-금융증권]
국민의힘 지지율이 '허수' 아닌 '상수' 되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