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중학교장 대상 '학교자율시간 활성화' 이해 연수


입력 2024.07.08 15:33 수정 2024.07.08 15:33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8일과 9일, 2개 권역별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 주요 내용 안내

학교자율시간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한 중학교 교육과정 방향 공유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8~9일 학교자율시간 이해 연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장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과정 속 학교자율시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도교육청은 2023년부터 학교자율시간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 지원 계획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 이해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장학 자료 개발 및 보급 △교육과정 실천 중점학교 운영 등 단계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8일에는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9일에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도내 중학교 교장 4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 주요 변화 내용 △학교자율시간의 이론과 실제 △도교육청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방향 △학교자율시간 적용 학교 사례발표 등이다.


특히 사례발표 시간에는 3개 학교가 참여해 학생 선택 중심의 학교자율시간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방법을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협력적 교육공동체 문화를 기반으로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과 실천 지원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한 교육과정 설계는 학교장의 관심과 학교 구성원의 적극적인 협력이 함께 필요하다"면서 "도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 운영을 지원하고, 나아가 모든 학생의 학력 향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