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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 관인 날인 관리시스템 도입 8월부터 시행


입력 2024.07.30 10:05 수정 2024.07.30 10:05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관인 날인 오남용 방지·시간 절약으로 업무 효율 개선

용인시청사 전경. ⓒ

용인특례시는 관인 날인 절차와 이력관리를 모두 전자화 해 오는 8월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수기로 관리하던 관인 날인을 전자화하고 기록으로 남도록 해 오남용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등 관인을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다.


이제까지는 관인을 찍으려면 직원들이 직접 담당 부서를 방문해 관인을 날인하고 수기대장에 관인 날인 목적과 일시를 기재했다.


새 시스템은 부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관인을 찍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관인 사용 내역을 컴퓨터로 자동 관리하기 때문에 오남용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직원들의 이동시간이나 노력도 줄일 수 있어 업무 효율까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본청에서 새 시스템을 운영한 후, 이를 각 구청과 읍·면·동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또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빠른 민원 처리를 위한 시 행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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