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광명시,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 '스타트업 페스티벌' 열기로


입력 2024.10.29 14:45 수정 2024.10.29 14:45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IR피칭대회·오픈이노베이션 밋업·ESG경영 진단 부스 등

박승원 시장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스타트업 지원”

광명시가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는 다음달 20일 광명돔경륜장 2층 스피돔라운지에서 ‘광명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외부 교류·협력을 통한 스타트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관내·외 창업 유관기관과 벤처캐피털(Venture Capital), 엑셀러레이터( Accelarator) 등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기업설명활동(IR 피칭) 대회 △스타트업 콘퍼런스 △오픈 이노베이션 밋업(Open Innovation Meet-up) △스타트업 홍보·체험 부스 △ESG경영 진단 부스 △스타트업 특강 △투자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스타트업 홍보·체험 부스, ESG경영 진단 부스의 참가를 원하는 업체를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 밋업은 사업·관심분야 등을 토대로 사전 매칭한 스타트업, 투자자, 공공기관, 액셀러레이터가 함께 비즈니스 미팅을 가지는 자리이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3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스타트업 홍보·체험 부스는 일반 시민 대상으로 스타트업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ESG경영 컨설팅 부스에서는 중소기업 ESG경영 기초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면 다음달 8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IR 피칭 대회는 광명시 ESG 창업스쿨과 투자역량강화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수료한 스타트업 6개 팀이 우수 아이템을 발표한다. 사전 모집된 벤처캐피털과 청중평가단 100명이 현장 투표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4팀을 선발해 내년도 창업자금지원 사업 창업팀 선발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스타트업 기업 지원은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기반이 된다”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로 많은 스타트업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