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는 본격적인 현장체험학습 시즌을 맞이해 아이들이 흥미로운 체험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학습도 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하며 ‘체험학습의 성지’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우선 스타필드 고양(5월23일~6월8일)과 수원(6월18~30일)은 120만명이 다녀간 국내 최대 곤충박물관인 ‘여주곤충박물관’과 함께 ‘신비한 곤충랜드’를 연다.
여주곤충박물관은 곤충을 사랑하는 가족이 여주로 귀촌해 설립한 가족형 생태 박물관으로, 생태계 다양성과 곤충의 생태학적 가치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박물관만의 탄탄한 교육 콘텐츠와 오랜 곤충 연구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도심 속 곤충 탐험’을 콘셉트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 세계 희귀 종 표본 16종을 만날 수 있는 ▲표본 전시존을 비롯해 살아있는 곤충과 파충류를 가까이에서 관찰 가능한 ▲생물 전시·분양존,어두운 정글 안에서 숨은 곤충을 찾으며 파브르가 되어 보는 ▲숲속 탐험존 등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희귀 곤충, 표본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존, 초대형 곤충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했다.
여기에 곤충 생태 지식 전문가의 도슨트 해설과 ‘곤충 박사’로 통하는 김건우 여주곤충박물관장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는 ‘특별한 곤충이야기’ 강연이 더해져 더욱 알찬 관람 경험을 선사한다.
세계 각국의 역사 속 지도자들을 기반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을 주제로, 재미와 교육적 효과까지 더한 이색 팝업스토어도 만날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6월19일 출시 예정인 2K의 실시간 모바일 전략 게임 ‘문명:연맹의 시대’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MBTI 성향 테스트를 통해 나와 닮은 역사 속 지도자를 매칭하고, 해당 인물의 리더십과 전략적 사고를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불가사의 건설하기 ▲영토 점령하기 ▲이순신 장군 찾기 등의 릴레이 미션들이 판단력과 순발력, 관찰력을 자극하며 몰입감을 더한다.
팝업스토어 한쪽에는 잔다르크 왕관 착용 포토존과 함께 이순신·선덕여왕 등 역사 인물의 의복과 대형 조형물이 전시되며, 24일과 31일에는 코스플레이어가 게임 속 영웅으로 분장해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여기에 하남점 단독으로 이달 3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하루 동안 스타필드만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2~3종을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패스’를 운영한다. 취향에 따라 아쿠아필드, 챔피언더블랙벨트, 스몹, 메가박스 등 인기 콘텐츠들을 골라 최대 47% 할인가로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에는 박진감 넘치는 팽이 배틀이 펼쳐진다. 6월2일까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팽이 배틀 완구 ‘베이블레이드X’가 수원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베이블레이드 최강자를 가리는 익스트림 리그를 진행한다.
루키, 주니어, 마스터, 유스 등 4개 그룹을 대상으로 이달 24일과 25일 싱글 토너먼트로 운영되는 ‘L2’ 리그와 함께 현장 접수를 통한 이벤트 매치 ‘가족 최강전’과 ‘팀 매치’도 열린다.
배틀 경험이 없거나 적은 베이블레이더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슈팅 방법을 가르쳐 주는 ‘베이 교실·트레이닝 매치’와 초보자를 위한 ‘어린이 초보 토너먼트’, 중학생 미만 어린이들 대상의 ‘어린이 왕중왕전’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캐릭터 브랜드 ‘꼬따꼬뜨 플래닛’은 내달 1일까지 수원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외계인들이 지구인과 어울려 살아가는 ‘꼬따꼬뜨 플래닛 타운’을 선보인다.
직접 꾸민 캐릭터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타운 주민센터’부터 ‘제트농장’, ‘포니 아이스크림가게’, ‘버니 펫카페’ 등 독특한 콘셉트의 공간들을 조성해 마치 마을의 일원이 된 듯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굿즈와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