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취업특강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27일부터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2025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25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 등의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보호 기업들은 수요에 맞는 우수인재들을 현장에서 발굴해 채용할 수 있는 ‘정보보호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으로서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 대표적인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 보안관제 전문기업 등 총 22개의 기업 및 유관기관이 참가하며 현장채용관, 희망멘토링관, 구직정보관, 구직지원관 등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들에게 채용기회 제공과 함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면접·커리어 전문가가 알려주는 취업 준비 방안과 정보보호 주요 기업 및 기관에 합격한 취업선배들이 들려주는 취업전략에 대한 특강이 신설됐다.
본 행사는 정보보호 분야에 관심이 있고 구직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26일까지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누리집을 통한 사전등록 또는 행사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우혁 과기정통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나날이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 속에서 우수한 정보보호인재들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정부는 정보보호 인재양성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정보보호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