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맛집이 뚝딱"…카카오맵, 'AI메이트 로컬' 출시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7.02 14:15  수정 2025.07.02 14:15

AI가 이용자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맛집 추천

핵심 정보 요약부터 실시간 질의응답까지 제공

카카오가 카카오맵에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인 'AI메이트 로컬'을 도입했다.ⓒ카카오

카카오는 카카오맵에 인공지능(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인 'AI메이트 로컬'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AI메이트 로컬은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장소를 대화 형식으로 입력하면 이용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맛집, 카페, 데이트 코스 등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이용자 맞춤형 추천과 함께 장소정보 요약,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까지 갖췄다.


이용자는 카카오맵 앱 검색창 하단에 있는 'AI맛집' 버튼을 통해 AI메이트 로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예컨대 '애견 동반 가능한 브런치집 알려줘', '주말에 가기 좋은 근교 데이트 코스 추천해 줘' 등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대화하듯 입력하면 위치, 가격, 메뉴, 주차 여부 등 선택 기준에 맞는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다.


방문 예정 날짜 정보를 입력하면 날씨를 고려한 제안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특정 장소를 누르면 나오는 장소 상세 페이지에서 핵심 정보를 요약해주는 'AI 요약' 기능도 선보인다. 매장 주요 특징, 블로그 요약, 추천 메뉴 등 이용자가 궁금해할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AI메이트 로컬은 카카오맵 앱을 최신(버전 6.4.0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AI메이트 로컬은 이용자의 선택 기준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복잡한 맛집 탐색 과정을 간편하게 해결해 주는 AI 메이트"라며 "앞으로도 카카오맵에 다양한 AI 기능을 적용하며 이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