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가바로팜’ 등 통해 최대 20% 할인 판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산 농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과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을 운영한다.
‘농부가바로팜’은 네이버, 지마켓, 롯데온, 배민상회 등 4개 플랫폼에서,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은 네이버와 오아시스를 통해 각각 진행된다.
소비자는 두 기획전을 통해 국산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20% 할인된 가격(최대 1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월별로 제철 농산물을 구성해 운영하며, 7월에는 단호박, 복숭아, 블루베리, 참외 등과 함께 샐러드 채소, 유기농 통곡물 시리얼 등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과 ‘2025년 유기농식품 유통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aT는 참여자에게 교육, 맞춤형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 구매 상담회 등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도 제공한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이번 기획전은 온라인 시장에서 생산자의 우수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직거래를 통해 유통비용을 줄이고 농가소득을 높이는 유통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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