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양과학관, 제2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개최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07.18 14:24  수정 2025.07.18 14:24

19일부터 해양 관련 교육 행사

국립울진해양과학관이 경상북도교육청 등과 함께 개최하는 '제2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 포스터. ⓒ국립울진해양과학관

국립울진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 이하 해양과학관)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지역과소셜비즈, 경상북도교육청초등과학교과교육연구회와 함께 오는 19일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실천을 위한 ‘제2회 해양사랑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행사는 40여 개 이상 해양과학 교육 관련 관계기관·단체가 참여한다. 각 기관의 해양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부대 행사로 교사들로 구성한 관현악 연주와 마술쇼 등이 이어진다.


기관들은 ESG 실천이 시대적 과제로 떠오르는 요즘, 해양교육과 환경보전을 위한 이번 페스티벌이 단순한 체험을 떠나 학생들과 국민에게 해양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 우리 사회가 함께 나아가야 할 길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외철 국립울진해양과학관장은 “이번 행사가 미래 세대들에게 해양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많은 국민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해양의 중요성을 배우며, 일상 속 소중한 ESG 실천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