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오는 22일까지 ‘시너지아 인천(Synergia Incheon) R&D 투자 프로젝트’ 에 참여할 인공지능(AI)·양자 등 디지털 혁신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천성장펀드를 활용한 전략적 투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10억 원의 직접투자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팁스(Scale-up TIPS, R&D) 추천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본사를 둔 중소·벤처기업 중 디지털 산업 성장 동력 발굴 분야인 인공지능(AI), 양자, 블록체인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원 내용은 투자 운용사 심사역을 통해 선발된 최종 1개 사 내외 기업에게는 인천성장펀드 10억 원을 직접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를 받은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팁스(Scale-up TIPS, R&D) 추천을 통해 정부 R&D 자금 지원의 기회도 얻게 된다.
프로젝트 선정 과정은 신청기업의 ‘기업 역량, 기술성, 사업성, 성장성, 경쟁력’ 등을 기준으로 투자 심사역이 직접 평가한다.
10개 사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IR) 자료 검토, 위험 요인(risk) 및 보완사항 분석 등 투자 검토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추진되며, 참가 신청 마감은 22일이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행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 벤처투자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 미래산업의 먹거리인 인공지능(AI), 양자 등 미래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디지털 혁신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통해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