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정보시스템·관리체계 시험인증에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8.13 17:31  수정 2025.08.13 17:31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전문 인력 및 장비 부족 등으로 사이버보안 대응이 어려운 기업들을 돕기 위해 원스톱 사이버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금융과 IT 등 분야 기업의 정보보호와 사이버보안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KTR은 전문 인력 및 장비 부족 등으로 사이버보안 대응이 어려운 기업들을 돕기 위해 원스톱 사이버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산업계의 디지털 기술 의존도가 높아지고 네트워크 연결성이 강화되면서 보안 위협, 개인정보 유출 등 정보보안 문제 역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개별 기업들이 이를 대응하기는 쉽지 않다. 또 공신력 있는 제3자 기관의 검증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KTR은 ▲웹 서버와 네트워크 등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취약점 진단과 대응 ▲국제 표준 기반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 등 단계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컨설팅 대상은 공공기관, 금융사, IT 서비스 기업 등이다.


이를 통해 KTR은 정보시스템 및 관리체계에 대한 시험인증에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T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GS인증) 기관 및 정보보호제품평가(CC인증) 기관으로 국내 시험기관 최초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국제표준을 적용한 품질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 시험제도 공인시험기관으로 국가 및 공공기관에 납품되는 시스템 보안기능 시험평가 등 다양한 정보보호 관련 업무를 수행중이다.


김현철 KTR 원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에 맞물려 데이터 보호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기관으로서 KTR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 기업들의 디지털 기술 보호와 보안 고도화를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