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식] 김포시, 하반기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운영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9.02 14:47  수정 2025.09.02 14:48

고촌읍 아라마리나에서 열리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에서 시민들이 딩기요트를 체험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이 달부터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다시 운영한다.


김포시 고촌읍 아라마리나에서 진행되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해양레저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수상안전 교육 및 레저기구·한강갑문 체험, 딩기요트 교육 및 체험, 요트 조종면허면제교육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부터 신규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딩기요트 및 요트조종면허면제교육 등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상은 김포시민 및 경기도민이며, 아라마리나 해양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의 날’ 개최


김포시는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김포시청 주차장에서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김포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문 정비사 100여 명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해 김포시민의 비사업용 차량을 무료로 점검해 준다.


타이어 공기압, 와이퍼, 부동액 등 안전과 직결된 소모품 점검과 보충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점검받을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무상점검 행사를 통해 교통사고를 막고 안전한 자동차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