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 ‘2025년 인천 유아차 걷기대회’ 개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9.22 08:57  수정 2025.09.22 08:57

2025년 인천 유아차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오는 2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2025년 인천 유아차 걷기대회’ 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걷기대회는 인천대공원 호수 주변 1.5km 산책로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코스 중간중간 마련된 이벤트와 아이케어존을 통해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하루 종일 다채로운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걷기대회 현장을 대형 스크린으로 생중계하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레이션,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버블공연, 웅장한 성악 무대로 꾸며지는 클래식 디즈니 음악회가 차례로 진행된다.


부대 프로그램으로 감각발달놀이터와 체험부스 등도 마련돼 있다.


전문 강사의 육아코칭, 네컷 포토존과 다양한 촬영 스팟, 푸드트럭 존도 운영된다. 또 인천소방본부 함께 참여해 아동안전체험 등 실질적인 체험형 안전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 ‘인천전자지갑(가칭)’의 명칭 공모전 개최


인천시는 다음 달 10일까지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공공서비스 앱 ‘인천전자지갑(가칭)’의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시민이 필요한 전자증명서를 스마트폰에 보관․제출할 수 있고 디지털 인천시민 카드, 다자녀 카드 등 비대면 자격확인도 가능하다.


또 다양한 공공서비스와 지원 혜택을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시민의 편의와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위·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정보 보호와 신뢰성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모든 문서는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보관되며 증명서의 제출 및 열람 등 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공공서비스를 시민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앱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천광역시 누리집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