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NewJeans)의 ‘하이프 보이’(Hype Bo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하이프 보이’가 지난 24일 기준 7억 16만 9307회 재생됐다. ‘오엠지’(OMG) ‘디토’(Ditto) ‘슈퍼 샤이’(Super Shy)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네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이다.
‘하이프 보이’는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을 결합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가 매력적인 뉴진스의 데뷔곡으로, 2022년 8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쿨하고 힙한 안무는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과 함께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밈(meme)까지 만들어냈다. ‘하이프 보이’는 발표된 지 3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순위권 붙박이로 머물며 크게 사랑받고 있다.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어도어(ADOR) 소속 아티스트인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5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