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2025 소부장·뿌리기술대전'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10.22 14:26  수정 2025.10.22 14:26

공급망 핵심기술·성과·미래 전략 한자리에

2025 소부장뿌리기술대전 포스터.ⓒ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산업통상부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25 K-Tech Inside Show(소부장·뿌리기술대전)'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산업의 근간인 소재·부품·장비와 뿌리산업 분야 기업의 핵심 기술성과를 소개하고 글로벌 공급망 환경 변화 속에서 기업 간 협력과 기술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의 주제는 '기술 속의 기술이 이끄는 대한민국 진짜 성장'이다. 개막식에서는 소부장·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에게 포상이 수여된다. 이어 소부장 으뜸기업 4·5기 총 15개 기업에 대한 뿌리기업·으뜸기업 지정서 수여식이 진행된다.


이후 기업들은 전시관에서 기술 성과 및 사업화 사례를 직접 소개하며 현장에서 기술애로 상담, 해외진출 지원, 투자·정책금융 상담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연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국내외 기관·전문가·투자자와의 네트워킹과 협력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전윤종 KEIT 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산업기반을 뒷받침하는 소부장·뿌리 기업들의 기술성과와 미래 비전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산기평은 기술상담과 현장밀착형 지원을 통해 우수 기술이 사업화와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